이재명 "당 단합 위해 백의종군…평당원으로 돌아간다"

info
입력 : 2018-12-12 09:33
수정 : 2018-12-12 09:37
프린트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 관련 입장을 밝힌 후 청사로 들어가고 있다. 검찰은 이날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등 혐의를 받는 이 지사를 기소하고 부인 김 씨는 불기소 처분했다.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2일 "당의 단합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저의 기소로 논란이 있지만, 이 문제로 인해 우리 당의 '원팀 정신'이 흔들려선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정당에 있어 분열을 막고 단결하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 당의 부담을 줄이는 것 또한 당원의 책임"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당의 단합을 위해 필요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 돌아가 당원의 의무에만 충실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광역지자체장은 당연직 당무위원이며, 당무위원은 최고위원과 중앙위원(기초단체장 당연직) 사이 직급이다.

이 지사는 "소모적 논란을 끝내고 일치단결해 국민의 사랑을 더 많이 받는 민주당, 촛불 소명을 수행할 더 강한 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지사는 11일 '친형 강제입원' 혐의 등으로 기소된 뒤 "자랑스러운 민주당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고 당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자진 탈당 가능성을 일축한 것이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에서 이 지사의 징계 여부를 확정한다.
후원계좌안내
입금은행 : 신한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아주로앤피
계좌번호 : 140-013-521460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