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故 김용균 빈소 조문…재발 방지 약속

  • 당 지도부 10여명도 조문 동참
info
입력 : 2019-02-07 17:49
수정 : 2019-02-07 17:49
프린트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금융투자협회 제공]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고(故) 김용균 씨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김 씨는 지난해 태안화력발전소에서 설비점검 도중 사고로 숨진 비정규직 노동자다. 김 씨의 사망 이후 '위험의 외주화'가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대학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김 씨의 어머니 등 유가족을 만나 위로를 전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다시는 아드님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철저한 사고원인 규명"이라며 "위험한 업무를 외주화한 것도 모자라 해당 업체는 직원을 비정규직으로 채용하는 등 근본적 원인이 있다. 이들을 하나하나 바로 잡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규직화 문제도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단계적으로 해결해서 한 발전소에서 3명씩 사고가 발생하는 상태를 중단하겠다"며 "우선 안전시설 보강이 급하다"고 말했다.

이날 조문에는 이른바 '김용균법'(개정 산업안전보건법) 후속대책 과정에서 당·정 간 합의를 이끈 우원식 의원과 설훈 최고위원, 조정식 정책위의장, 윤호중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 10여 명이 함께했다.

김 씨의 어머니인 김미숙 씨는 "기업처벌법을 만들어 사람 죽이는 기업은 제대로 처벌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후원계좌안내
입금은행 : 신한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아주로앤피
계좌번호 : 140-013-521460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