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간 與 "서부경남 KTX 조기 착공·스마트산단 지원"

  • 민주당 PK 달래기 총력전 전개
info
입력 : 2019-02-18 17:51
수정 : 2019-02-18 17:51
프린트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여권이 '부산·울산·경남(PK) 달래기'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18일 경남에서 '올해 첫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고 서부 경남 남부내륙철도(KTX) 조기 착공 및 스마트산업단지 조성 지원을 약속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댓글 공모' 의혹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뒤 PK 민심이 흉흉하다고 보고 '지역 맞춤형' 공약에 드라이브를 건 것으로 보인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예선정책협의회에서 "남부내륙철도 사업은 이 지역의 가장 오래된 균형발전 숙원 사업"이라며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면제한 이 사업의 기본 설계를 빨리해서 조기 착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스마트산단 조성 지원도 약속했다. 박주민 최고위원도 "중앙당 차원에서 스마트공장 확산, 스마트산단 조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고용산업위기 지역 지정 연장, 창원 스마트산단, 남부 내륙철도 착공, 진해 항만사업 등 4개 큰 프로젝트와 내년도 예산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민주당 지도부는 비공개회의에서 △노후공단 재정비 사업 △거제-마산 국도 5호선 건설 △양산도시철도 건설 △남부 내륙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올해 첫 예산정책협의회를 마친 당 지도부는 오후에 '김경수 지사 불구속 재판을 위한 경남도민 운동본부' 대표단과 면담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현직 도지사의 (법정)구속은 상상할 수 없는 결과"라며 "당에서도 대책위원회를 꾸려 항소심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후원계좌안내
입금은행 : 신한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아주로앤피
계좌번호 : 140-013-521460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